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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쿼트 운동효과와 자세

어인일로 2018.01.05 15:49

몸의 근육을 만들고 신체의 중심축인 고관절쪽을

단련시켜준다는 스쿼트 운동효과는 실내에서도 간단하게 할수있습니다.

사람이 나이가 들어갈수록 활동량이 감소하고 근육량 감소가 되는데

이때 스쿼트운동을 하면 정말 효과가 좋습니다.



여러 장점이 있는 스쿼트효과는 알아갈수록 더 많습니다.

일단 본인의 체중으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조금만해도

많은 칼로리를 소모시켜서 엉덩이 이하 하체를 단련시켜줍니다.

특히 엉덩이부터 시작되는 고관절은 인간의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중심 축이기 때문에 이 운동을 하면 몸의 안정성을 스쿼트효과로 볼수있습니다.



먼저 스쿼트운동을 할때는 발은 어깨너비 정도로 피셔야 합니다.

다른 운동처럼 스쿼트자세는 이 운동에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치않습니다.

무릎을 구부릴때에는 발가락보다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주의해야하고

무릎이 너무나가게 되면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허리는 꼿꼿이 세운다음 시선은 정면을 보고 구부린상태로 10초이상

버티셔야 바른 스쿼트자세로 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쿼트운동효과를 제대로볼수 있는 스쿼트자세는

두가지로 나뉠수 있는데 구부리는 범위에 따라서

풀, 하프, 쿼터 스쿼트로 나뉩니다.

운동을 하면서 스쿼트효과가 점점 떨어진다고 느끼실때는

아령이나 바벨을 들고 강도를 높여가면서 한다면

운동효과를 더 높일수 있고 단, 무릎관절이 않좋은 분들은

스쿼트운동효과보다는 오히려 몸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 운동은 하지않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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